내 복음(로마서 2:16, 빌레몬서 1:13)



내 복음(로마서 2:16, 빌레몬서 1:13)

로마서 2:16
곧 내 복음에 이른 바와 같이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사람들의 은밀한 것을 심판하시는 그날이라.
This will take place on the day when God will judge men's secrets through Jesus Christ, as my gospel declares.


빌레몬서 1:13
저를 내게 머물러 두어 내 복음을 위하여 갇힌 중에서 네 대신 나를 섬기게 하고자 하나.
I would have liked to keep him with me so that he could take your place in helping me while I am in chains for the gospel.


내 복음이란?
내가 믿는 것으로 내가 있어야 할 자리에 내가 머무는 것이다.
만일 내가 머물러야 할 자리에 내가 없다는 것은 곧 복음에서 떠난 것이다.
복음에서 떠난 것이 곧 죄의 자리가 된다.

유대인은 하나님으로부터 율법을 받은 백성이다.
이방인은 율법이 없는 백성이다.
참 유대인(이면적 유대인)은 하나님이 인정하는 백성으로 이방인 중에서 또한 유대인 중에서 부름을 받은 백성을 말한다.